지난 영상에서 빌드블록 업체와 미국 부동산 매물을 탐색했다면, 이번 심화편 영상에선 부동산 구입 과정에서 필요한 외환 송금문제부터 세금까지 심도 있게 살펴봤다.
자산관리 ㅣ 부동산
[부동산 투어]
야, 너도 미국 부동산
살 수 있어! – 심화편
미국 부동산 구매와 관련해 외환 송금과 세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부동산 매매 계약서 체결 이후 부동산 구매 비용을 송금하거나 관련 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 등의 부분은 까다롭고 복잡해 문의가 많다. 이 부분에 대해 하나은행 외환과 세무 파트의 전문가를 모시고 질의응답을 나눴다.
Q. 외환 송금은 어떤 방식을 통해 이뤄지나? (영상 2:30)
Q. 해외 부동산은 구매자가 거주를 위한 경우와 투자를 위한 목적으로 나뉘는데, 목적에 따라 신고 방식이 다른가? (영상 3:20)
Q. 해외부동산취득신고와 해외직접투자신고, 어떤 것이 유리할까? (영상 5:10)
Q. 해외 부동산 구매 시 외환 송금 제한액이 있나? (영상 6:30)
Q. 해외 부동산 구매 시 국내 부동산 주택 수에 포함되나? (영상 7:10)
Q. 해외 부동산 공동명의 가능한가? (영상 9:00)
Q. 해외 부동산 매도 후, 양도소득세는 어떻게 신고하나? (영상 11:10)
Q. 자신의 이름으로 구매한 미국 부동산에 자녀가 무상으로 거주한다면 증여일까? (영상 13:23)
미국 부동산 매물 탐색만큼이나 사후 외환 송금, 세무 신고까지 챙겨야 할 부분이 많다. 하지만 잊지 않고 신고해야 과태료, 가산세 등을 피할 수 있으므로 해외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영상을 통해 답변을 꼭 한번 확인해보자.
출연 하나은행 WM본부 부동산투자자문센터
김웅 전문위원
&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센터
김태희 세무사
& 하나은행 외환전문상담팀
유정란 차장
& 빌드블록
안혜성 이사